처음으로
하나님과 무속
무당은 당굴!
무당과 종교!
당굴과 단군!
한민족의 역사
한민족의 경전
자료/정보 공유방
하소연 방
자유게시판
방명록
운영자
 
 
하나님사이트
단군사이트
한사상사이트
 
 
 
 
 
 
 

  


 로그인  회원가입

6. 아테네 민주주의, 인디언 민주주의, 한민주주의韓民主主義는 하나이다.
운영자  2016-04-19 20:23:20, 조회 : 1,204, 추천 : 164

민주주의, democracy, 한사상hanism,한철학hanphilosophy

6. 아테네 민주주의, 인디언 민주주의, 한민주주의韓民主主義는 하나이다.

-- 중략 --

따라서 우리는 무엇보다도 먼저 아테네 민주주의를 복원해야한다. 나는 이 책에서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테두리를 확정하여 아테네 민주주의를 복원하는 과정을 거쳤다.

1. 오르페우스와 헤시오도스, 그리고 피타고라스와 헤로도토스에게서 발견 되는 과정적 민주주의

2. 그리스 비극과 디오니소스에게서 발견되는 과정적 민주주의

3. 고대 아테네 민주주의가 스스로 보여준 과정적 민주주의

4. 페리클레스의 연설에서 발견되는 아테네의 과정적 민주주의

5. 고대 아테네 민주주의를 촉발시킨 삼단노선三段櫓船에서 발견되는 자기조직화의 플랫폼 생태공동체와 허브와 스포크 Hub & spoke 이론

-- 중략 --

이 작업을 위해 나는 이 책에서 인디언 민주주의에 대해 다음의 여섯 가지 사실을 밝혀냈다.

첫째 인디언 민주주의는 알려진 민주주의 중에서 가장 완벽한 민주주의였다. 무엇보다도 여성의 권리가 완벽하게 보장되었고, 계급이 없었다.

둘째 인디언 민주주의는 아테네민주주의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그러나 아테네민주주의보다 완벽한 민주주의로 운영되었다.

셋째 인디언 민주주의의 연방국가는 우리민족 고대국가의 연방국가와 하나로 연결되면서 우리민족 고대국가의 정치제도가 민주주의였다는 중요한 사실을 밝혀준다.

넷째 인디언민주주의가 우리민족의 고대경전 천부경과 삼일신고와 366사 에 내장된 생명의 과정원리와 정확하게 부합함으로서 우리민족의 고대국가 가 민주주의로 운영했다는 사실을 알게 해준다.

다섯째 인디언민주주의는 아테네민주주의와 우리민족의 민주주의와 하나로 연결됨으로서 세계사에서 사라졌던 사람 사는 세상을 사람답게 살아보자는 정치제도인 민주주의를 다시 복원하는 일에 없어서는 안 될 결정적인 자료가 되어준다.

-- 중략 --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는 엄밀하고 객관적이며 구체적인 과학적 실험을 통해 증명한 이론체계가 세계적 거대기업들의 플랫폼과 허브공항과 허브항만에서 사용하는 이론들이며, 이 시대 최고의 경제학자들의 이론이며 또한 고대 아테네민주주의와 인디언민주주의 이론이라면 도대체 그 생명의 과정 이론체계는 어디서 가져왔는지 그 출처를 분명히 밝혀야한다.

나는 그 이론체계를 우리민족의 고대국가에서 전한 우리민족의 고유한 경전인 천부경과 삼일신고, 366사와 그 외 20여권의 고유한 경전들에 공통적으로 내장된 하도낙서와 음양오행, 태극과 팔괘와 64괘와 45훈과 366사의 수식과 도형과 부호와 철학 이론체계에서 가져왔음을 보여줄 것이다.

 

- 전자책은 종이책 발간으로부터 6개월 이후에 발간됩니다. -

- 종이책 -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85062129&orderClick=LAG&Kc=

알라딘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81525894

YES24 http://www.yes24.com/24/goods/25774654?scode=032&OzSrank=1

 

Copyright ⓒ 최동환 . [출처] 위의 글은 최동환 저 "민주주의"의 12~15쪽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

이 글은 저작권자의 서면 허락없이 무단전제와 무단복제를 할 수 없습니다. 이 글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저작권자의 서면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GeorgeVah
Uhwefwi ufhweifhw wnfjweof vbdnvweui wiefweh 47665yt34y 2017-09-02
16:03:37



Derrickstafe
Bfhuwe fwbihfwei wbfeihfiw jbfiwfv iwefibwe 87ty439hgg 2017-09-03
04:38:16



ATM
‘몸무게 65kg인 회사원 홍길동 씨는 25일 오전 1시경 서울 광화문 인근에서 회식을 마치고 운전대를 잡았다. ‘소주 한 잔밖에 안 마셨으니 괜찮겠지’라는 생각에 차를 몰던 홍 씨는 음주운전 단속에 걸렸다. 홍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3%였다. 홍 씨 같은 성인이 소주 한 잔을 마시면 나오는 수치다. 홍 씨는 면허정지 100일 처분을 받았다. 하루 전이었다면 홍 씨는 훈방 조치 대상이었다.





출처 : http://totalooo.com
2019-06-24
08:19:49



코리안
제리 샌즈(32)와 제이미 로맥(34)은 ‘코리안드림’을 찾아 한국을 찾은 외국인 선수들 중에서도 진정한 인생역전을 만들어낸 주인공들이다. 메이저리그 경력 등을 바탕으로 큰 기대를 받고 리그에 입성한 선수들과 달리 대체 선수로 소리 소문 없이 한국땅을 밟았지만 결국 KBO리그의 스타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샌즈는 지난해 마이클 초이스의 대체 선수로 불과 연봉 10만달러로 한국 야구와 인연을 맺었지만, 곧바로 리그에 적응해 맹타를 치며 소속팀의 포스트시즌 진출에도 한몫했다. 여기에 올 시즌은 더욱 타격 능력을 끌어올려 3할을 훌쩍 넘는 타율과 함께 타점도 70개 이상 만들며 당당히 이 부문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2019-07-03
06:45:35



수원
KT 1차 지명을 받은 수원 유신고 에이스 소형준(3학년)은 유신고의 대회 첫 우승 도전에 앞장선다. 그는 최근 마산용마고와 벌인 황금사자기 결승전에서 무실점 역투로 모교의 두 번째 전국대회 우승을 이끌며 대회 MVP에 선정됐다. 건장한 체격 조건(키 188㎝, 몸무게 90㎏)을 갖췄고 고교 통산 주말리그 24경기(59이닝)에 나와 2승 2패 평균자책점 1.07을 기록했다. 시속 140㎞대 중반의 직구와 커브, 체인지업 등 다양한 구종을 구사한다 2019-07-04
07:36:44



매북
이대로 가다간 리그 3위 정도 하고 상호해지각이었는데

시누크 나가고 로페즈 나가면

차포 다 떼는 격이니

내년까지 시간은 주겠네



그러나 그게 매북 장기 부진의 시작이 될 거 같은 느낌 ㅋㅋㅋㅋ
2019-07-06
09:50:24



대북
“한국, 대북제재 지킨다고 말하지만… 무역관리도 징용처럼 약속 어길듯”
수출규제 배경으로 ‘北 유입’ 의심… 우리 정부 “일방적 주장일뿐” 불쾌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7일 한국에 대한 수출 규제를 강화한 배경에 대해 “부적절한 사안이 있었다”며 북한과의 관련성을 시사했다.

아베 총리는 이날 후지TV에서 진행된 참의원선거 당수 토론에서 반도체 소재 등 3개 품목에 대한 한국 수출 규제를 강화한 조치에 대해 “한국은 ‘제대로 (대북) 제재를 지키고 있다. 제대로 (북한에 대한) 무역 관리를 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징용공(강제징용 피해자) 문제에 대해 국제적인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이 명확하게 됐다”며 “무역 관리도 지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말했다. 아베 총리는 ‘한국이 수입품을 북한에 유통시킨다는 것이냐’는 질문에 부인하지 않은 채 “개별적인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은 삼가고 싶다”고만 답했다.
2019-07-08
07:31:47



왕조
SBS 예능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인 로스트 아일랜드’의 태국 대왕조개 불법 채취 관련 배우 이열음(23)에게 불똥이 튀자, “제작진이 책임을 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국내 다이버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대왕조개 채취 연출 의혹을 제기했다.

지난 7일 자신을 국내 다이버라고 밝힌 누리꾼은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태국 등 동남아에선 관광이 큰 수익을 차지하기 때문에 국립공원 내 훼손 행위에 아주 엄격하게 처벌하고 있다”라며 태국 시밀란 산호 훼손 사건을 언급했다.

지난 2016년 12월 세계적인 스킨 스쿠버 명소인 시밀란 군도 국립공원 인근 바닷속 산호에서 한글 낙서라 발견돼 비난 여론이 일었다. 이 사건을 포함해 밀려드는 관광객 탓에 바닷속 생태계가 심각하게 훼손되자, 태국 최고행정법원은 지난 3월 국립공원 입장객을 제한해야 한다는 국립공원 측의 손을 들어줬다. 관광보다 해양 생태계 보전이 우선이라는 것이다.

다이버라는 누리꾼은 “이열음은 대왕조개 채취가 불법이라는 걸 모를 수도 있다. 그런데 김병만과 스태프들은 채취 행위가 큰 잘못이란 걸 절대 모를 수 없다. 그들은 스쿠버다이빙 프로 자격 및 최소 마스터 이상으로 구성돼 있다”며 “팀 단위로 해외 투어를 자주 가는 다이버들이 대왕조개나 국립공원에서의 채취는 절대 해선 안 되는 일인 걸 알고, 초보 다이버도 엄격하게 지켜야 하는 룰이라는 걸 모를 수가 없다”라고 주장했다.

‘정글의 법칙’의 진행자 격인 개그맨 김병만은 실제로 프리다이빙, 스쿠버다이빙 등 물과 관련된 자격증 8개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면서 누리꾼은 “무엇보다 이열음이 프리다이빙으로 대왕조개를 들고 나오는 건 말이 안 된다. 프리다이버 뿐만 아니라 스쿠버다이버 조차 대왕조개 입에 발이 끼여서 빠져나오지 못해 사망하는 사고가 종종 발생한다. 그렇게 지반에 단단하게 고정돼있는 걸 출연진(이열음)이 잠수해서 간단하게 들고 나온다? 절대 아니다”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또 “제작진이 미리 대왕조개를 채취할 작정으로 도구를 준비해서 만반의 준비를 하고 다이빙 자격증을 가진 스태프 또는 김병만이 사냥해놓은 걸 이열음이 들고 나오는 걸로 연출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2019-07-09
05:02:55



강지환
배우 강지환(42·본명 조태규)씨가 성폭행 혐의로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10일 경기 광주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강씨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9일 오후 10시50분쯤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긴급체포했다.

경찰 조사에서 강씨는 소속사 여직원인 A씨와 B씨와 함께 자택에서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A씨를 성폭행하고 B씨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강씨는 소속사 직원들과 회식을 한 뒤 A씨 등과 자택에 와서 2차 술자리를 가졌던 것으로 조사됐다.
2019-07-10
09:42:54



창원
지난 7일 경남 창원에서 60대 가장 A씨(60)가 아내(56)와 딸(29)을 무참히 살해한 사건이 발생하면서 ‘가족 살인’의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조용하고 말수가 적었지만 수십년간 별 탈 없이 직장생활을 해왔고 겉으로는 평범한 가족의 가장이었던 그가 왜 실직 2개월 뒤 갑자기 살인마가 돼 자신이 사랑했던 가족을 무참히 살해했는지 의문이 커져서다. 2019-07-11
09:14:37



  추천하기   목록보기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 skin by zero
 

전자책 e-book

안내

   
  민주주의
 
   
  우리는 99%에서 한사상으로
 
   
  단군과 예수의 대화
   
 
   
  삼일신고 2차 개정판 서문
  - 한사상 시리즈-
 
   
  천부경 2차 개정판
  - 한사상 시리즈-
 
   
  366사(참전계경)
  - 개정판 -
 
   
  한사상과
  다이내믹코리아
 
   
 
 
   
 
 
   
   

Copyright © 2004. Tanggul.com   All rights reserved  webmaster@tanggul.com

No reproduction or republication without written permission. 당굴사이트의 무단복제 및 전재를 금합니다. 링크는 자유롭게 허용합니다